Go to Top
NEWS

이하늬 명성황후 기품 그대로 재현 ‘프랑스 녹였다’

‘조선의 왕비, 파리를 가다’란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단연 돋보인 것은 궁중혼례 공연과 한복 패션쇼. 중요무형문화재 문재숙 교수의 가야금 연주로 시작된 이날 패션소는 태초의 모습을 표현한 바람의 옷으로 세계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3막에서는 조선왕조의 고품격 궁중복식이 등장, 감탄을 자아냈다. 규모와 위엄에 걸맞은 황원삼 등 다양한 의복이 등장했으며 마지막에는 명성황후로 변신한 이하늬가 무대에 올라 왕비의 복식을 선보였다. …
Read More

Sticky Post

김혜순 한복에 오신것을 환영홥니다.

한복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홈페이지를 새롭게 꾸몄습니다. 저 역시 지난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제, 스마트기기에서도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변의 많은 관심으로 부족하나마 새로운 공간을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시일을 두고 빈 곳을 채워가는 온라인 공간이 되겠습니다. 제가 지금껏 느꼈던 보람과 아름다운 일들을 많은 분들과 함께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우리 저고리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아름다운 우리 저고리 = 한복디자이너 김혜순 씨가 관련 자료와 사료를 통해 우리 저고리의 역사를 종합했다. 저고리의 역사와 종류, 입는 방법, 변천사, 모양 변화 등 기본적인 지식에서부터 16세기부터 20세기까지 시대별 저고리를 정리하고 저자가 직접 복원한 저고리 70여점의 사진을 곁들였다. 신분이 높은 사람만 입을 수 있었던 삼회장저고리(깃, 고름, 섶, 곁마기, 끝동에 다른 색의 …
Read More

김혜순 시대의 예인, 기생을 말하다.

드라마<황진이> 한편으로 한복에 대한 전 국민의 인식을 바꿔버린 김혜순, 그동안 우리옷은 늘 점잖았던 까닭에, “쇼크”에 가까울 정도로 황홀한 의상은 연일 화제가 되었고, 인터넷에는 의상의 출처를 묻는 질문들이 쏟아져 나왔다. 한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원래 동양화를 전공했던 그녀, 그림 속 기녀의 옷에 단단히 빠져 있던 그녀는 기생에 관한 영화나 드라마를 제작한다면 꼭 알려달라고 주위에 신신당부를 했고, …
Read More